매일신문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 위한 Q&A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 위한 Q&A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여드름이 심해지는 등 피부의 고통이 시작됐다. 여드름을 관리하는 것은 좋지만 여드름을 관리한답시고 잘못 알려진 피부 상식을 무심코 따라 했다가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이 있다. 여드름 화장품 인스킨의 피부전문가로부터 효과적인 여드름 관리를 위한 Q&A를 들어보았다.

Q.여드름이 많이 생겨서 세안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 더욱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A.여드름이 많다고 세안을 자주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세안은 피부를 자극하는데, 자주 하게 되면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꼴이 됩니다. 여드름피부의 세안은 하루 1~2회 이상이 적당합니다. 또한 세안 시에는 최대한 여드름을 자극하지 않도록 세안제의 거품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거품이 남지 않도록 살살 제거합니다.

Q.기름 종이를 쓰면 피부에 안 좋나요?

A.기름 종이 보다는 진정과 청정 효과가 있는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주는 편이 좋습니다. 토너는 피지를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여드름을 진정시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토너가 기름종이에 비해 피부 자극이 적다는 점입니다.

Q.지성피부 입니다. 여드름이 났는데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A.결론부터 말하면, 아닙니다. 여드름이 났을 경우에는 원인을 파악한 뒤 그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해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무작정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 지성피부는 유분이 적거나 함유되지 않은 화장품(오일 프리)을 선택해야 합니다.

전문가가 추천하는 여드름피부 화장품

세안제로는 '청폼클렌저'를 추천한다. 미세하고 풍부한 크림 타입의 거품이 얼굴에 묻어있는 피지와 모래, 중금속 먼지 등을 자극 없이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아주는 지성•트러블 피부 전문 세안제로 알란토인, 티트리잎 오일 등 트러블 진정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는 세안 이외에 보습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트러블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프레쉬모이스춰크림'은 유분감과 끈적임이 없이 강력한 보습 효과를 자랑하는 젤타입의 수분크림이다. 아프리카 바오밥나무 추출물 성분이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줄여주어 오랜 시간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제품은 끈적임 없이 빠른 수분 흡수 능력으로 지성, 여드름 피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갑작스런 여드름으로 고민이라면 제대로 된 정보와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을 이용해보자. 보다 쉽게 피부를 관리해 가을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인스킨 홈페이지(www.inskin.co.kr)에서는 인기 기초 화장품의 샘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1:1 피부상담도 가능하니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