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업과 병행한 미용봉사'배움을 실천하는 학생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업과 병행한 미용봉사'배움을 실천하는 학생들

내남면에 위치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지은)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은 2011년 12월 17(토) 다문화가족을 초청하여 이․미용봉사를 하였다.

이번 봉사는 내남면다문화가족지원회의 위원으로 위촉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김범조 행정실장의 주선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학생들은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커트, 퍼머, 염색 등 다양한 기술을 선 보였다.

또한 관광조리과의 학생들은 정성껏 마련한 롤 케익과 빵, 음료수 등을 대접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 나갔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는 전국 각지에서 우수한 신입생이 몰려 들어 자격증 시대를 여는 특성화 전문계 고등학교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며, 최근에는 전국적인 대회에서 수상한 바 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김지은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연마한 재능으로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부심을 느끼낄뿐만 아니라 더 열성적이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하였다.

참석한 이민여성은 평소 거리가 멀고 바빠서 미용실 갈 시간이 없었는데 학생들이 최신 유행으로 염색과 퍼머를 해 주어서 너무 예쁘졌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고, 다문화가족 지원위원회에서는 고생한 학생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격려하였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