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환경 좋고 주변은 상권지역
이번 주 분석대상 물건은 다음 달 19일 대구지방법원 경매 10계에서 입찰될 예정(2011 타경 18550)인 칠곡군 석적읍 중리에 있는 근린생활시설이다. 대지 564㎡, 건평 1천103㎡ 규모의 3층 건물로 1층 소매점, 2층 일반음식점·유흥주점, 주택, 3층 안마시술소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제시 외 건물로 보일러실(36㎡)이 있다. 감정가격은 11억8천245만8천원이며 최저 입찰가격은 5억7천940만5천원이다.
본 물건은 구미시 인근에 위치해 있고 북서쪽 및 북동쪽으로 10m 도로와 접해 있어 차량 출입이 용이하고 대중교통 사정도 좋은 편이다. 또 주변이 위락시설, 숙박시설, 일반음식점 등이 형성되어 있는 상권지역이어서 임대를 하기에도 좋아 보인다. 임차인이 5명(임대 보증금 9천500만원'월세 550만원)이 있으나 말소기준권리보다 후순위여서 명도에는 큰 어려움이 없어 보인다.
본 물건은 두 번 유찰되면서 최저 입찰가격이 감정가격의 절반 정도까지 떨어진 상태다. 매수 후 임대인들과 새로운 임대차 계약을 하거나 명도를 잘 받는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최근에 이루어지고 있는 낙찰 가격을 감안해서 입찰 금액을 산정한다면 낙찰률을 높일 수 있다.
정리·이경달기자
도움말·송병길 다산부동산경매전문학원 교수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