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남구보건소, 겨울건강 적신호 '폐렴'확실한 예방법은 백신접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9일부터, 남구보건소「2012년 폐구균(폐렴)예방접종 실시」-

대구 남구보건소, 겨울건강 적신호 '폐렴'확실한 예방법은 백신접종!

- 9일부터, 남구보건소「2012년 폐구균(폐렴)예방접종 실시」-

국내에서 감염으로 인한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폐렴.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들에게 주로 찾아오는 폐렴을 예방하는 데는 백신접종이 필수다.

대구광역시 남구보건소(소장 유영아)에서는 9일(월)부터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폐구균(폐렴)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폐구균은 폐렴과 중이염, 뇌수막염, 폐혈증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으로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으며, 특히 폐렴구균으로 인한 폐렴의 경우 성인 환자의 75% 정도가 65세 이상에서 나타날 정도로 고령자들에게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남구청에서는 65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폐렴(폐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접종 기간은 다음 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고 접종 장소는 남구보건소 1층 예방접종실이다.

현재 600명 분의 백신이 준비되어 있으며 접종비는 24,000으로 이전 백신 접종 때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거나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발열이 있는 분은 접종할 수가 없다.

유영아 남구보건소장은 "폐렴 등 폐구균 질환은 환절기와 한겨울에 주로 발생한다"며 "65세 이상의 고령자뿐 아니라 면역력이 약한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 등 만성질환자와 건강고위험군은 미리 폐구균 예방접종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이번 예방접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남구보건소 예방접종실 ☎053-664-3681, 3644번으로 하면 된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