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흥대학, 2013년 완공 목표로 파주캠퍼스 건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에 자리하고 있는 신흥대학이 파주시 벌원읍 일대의 20만평 규모의 학교 부지를 확보하여 2013년 완공을 계획으로 파주캠퍼스를 건립할 예정이다.

지난 2002년 신흥대학과 관학 협약을 체결한 파주시는 최근 보다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한 끝에 파주캠퍼스 건립을 위해 진입로, 가스, 전기, 수도, 통신 등의 기반시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여 2013년 3월로 예정된 신흥대학 파주캠퍼스 개교에 박차를 가했다.

파주시의 든든한 도움과 더불어 신흥대학 파주캠퍼스는 단순히 분교의 개념이 아니라 시대 변화에 걸맞은 멀티캠퍼스를 지향하고자 한다. 파주캠퍼스의 건립을 통하여 신흥대학은 국내 최고의 국제화, 특성화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파주시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파주캠퍼스를 중심으로 식품, 영양 등과 관련된 바이오 융합 분야에 특성화된 캠퍼스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또한 파주캠퍼스와 함께 영어마을 캠프를 운영하며 글로벌 허브칼리지로의 도약을 기대함과 동시에 글로벌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적이고 우수한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신흥대학은 파주캠퍼스 내에 특성화 관련 분야 연구단지와 함께 대규모의 수목원을 조성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파주 시민과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