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농어업인이 국비예산을 직접 신청한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 2013년 농림수산사업 7개 분야 69개 사업 신청․접수

경상북도는 2013년 지원되는 농림수산사업을 2012년 1월 17일부터 2월말까지 시·군별로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사업은 총 102개로서 농식품부 또는 도, 시·군이 시행하는 공공사업 33개 사업을 제외한 69개 자율사업에 대해 농어업인 또는 단체 등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분야별로는 ▸고품질쌀 유통활성화사업 등 식량 분야 ▸시설원예 품질개선 사업 등 원예·식품 분야 ▸임업․산촌 분야 ▸농어촌관광휴양 자원개발 등 농촌개발 분야 ▸축산․수산 분야 등이며 구체적인 사업목록은 시․군 공고문 또는 직접 농수산 관련 부서 문의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청절차는 시·군청, 읍·면·동사무소, 농어업기술센터, 농협·산림조합·한국농어촌공사 등에 일정 서류를 구비하여 제출하고, 접수된 사업은 1차 시·군, 2차 도 농정심의회 심사를 거쳐 3월 31일까지 농림수산식품부에 최종 제출하게 된다.

농림수산사업은 시·군 및 농어업인들이 자율적으로 사업을 선택하고 계획하는 상향식 방식으로서 특히 농식품부 지침에 반드시 열거되지 않은 사업에 대해서도 정책방향에 부합된다면 신청이 가능함으로써 농어업인·관련 단체가 직접 국가예산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받고 있다.

경상북도 박순보 농수산국장은 "한․미 FTA에 따른 경북지역의 피해가 어느 때보다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농어업인․단체들이 자발적으로 관심을 갖고서 실현가능성이 높고 타 시․도와 차별화되는 우수한 사업을 직접 선택·발굴함으로써 FTA 체결에 따른 피해 최소화에 적극 대응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