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혈액형별 뇌구조, "대표 이미지가 딱 맞아 떨어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혈액형별 뇌구조 그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혈액형별 뇌구조은 과거 박동선 작가가 웹툰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 나타냈던 그림으로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과 SNS에서 확산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혈액형별 뇌구조는 A형 B형 AB형 O형에 대해 특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A형의 뇌구조를 살펴보면 '타인에 대한 배려'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막연한 근심과 걱정', '쿨하고 싶은 열망' 등이 차지하여 A형의 특징들을 나타냈다.

B형은 '다들 예라고 말할 때 아니오라고 할 수 있는 능력', '흥미', '내 기분' 등이 큰 부분을 차지했다.

AB형은 가운데에 A형과 B형이 함께 다투고 있는 그림이 큰 웃음을 선사한다.

O형의 경우 '개그본능', '개그 칠 타이밍을 찾아내는 능력'이 눈길을 끈다.

혈액형별 뇌구조를 접한 누리꾼들은 "공감은 안가지만...재미있다", "대표적인 이미지가 정말 잘 맞아 떨어진다", "혈액형별 뇌구조 재미있게 해석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