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슈퍼맘 3기 수강생 모집…대경대학 여성대학원

대경대학 여성대학원 강좌에 참여한 주부들이 와인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대경대학 여성대학원 강좌에 참여한 주부들이 와인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있다.

대경대학 여성대학원이 '슈퍼맘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강좌는 성공적인 여성, 똑똑한 주부를 꿈꾸는 30~50대 슈퍼맘(Super Mom'사회생활과 가정생활을 완벽히 수행하는 여성) 주부를 위한 특별강좌다.

경제상식과 재테크 이해부터 중년여성 건강법, 주부 사회매너와 이미지메이킹, 전통과 현대생활예절 등 주부 실생활에 꼭 필요한 건강, 경제, 제테크, 창업, 비즈니스 매너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2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대학 측이 수강생 1인당 90%의 교육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재료비(24만원)만 정도만 부담하면 된다.

대학 측은 "맞벌이 부부 및 워킹맘이 급증하면서 가정과 사회에서의 주부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가정과 사회생활 이중고의 스트레스를 날리는 주부 건강, 웰빙 교육도 강화해 저비용으로 다양한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강좌는 3월 16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대경대학 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은 총 70명으로, 지역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2월 17일까지. 문의 053)759-7997.

최병고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