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무시험' 취득 가능!

- 교과부 인정기관에서 교과목 이수로...

최근 어려운 취업시장의 영향으로 자격증 취득 후 비교적 취업이 쉬운 보육교사, 사회복지사가 높은 인기이다.

이로 인해 학점은행제를 통한 대학졸업장과 전망이 유망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등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위해 관련 기관에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수업은 고졸이상이면 학력과 무관하게 진행 할 수 있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효율적인 교육이다.

이에 팬에듀케이션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는 복지국가로 갈수록 인력과 영향력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과 학위를 비교적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어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인가한 기관에서 일정 수준의 교과목을 이수하면 대학에 가지 않고도 학사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100% 온라인수업을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먼 거리 외출이 힘든 주부, 고졸자, 노인도 쉽게 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보육교사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데, 그 이유는 '무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집 근처 어린이집 교사나 놀이방 등에 취업할 수 있고 나아가 일정 경력을 갖추면 직접 시설을 운영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경기불안과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현실에 전망이 좋은 자격증을 준비하여 미래를 대비해 두는 것이 현명하다.

한편 현재 팬에듀케이션원격평생교육원은 무료로 학습설계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