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평생교육사 '자격증 및 취업 설명회' 열려…

최근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이와 함께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평생교육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평생교육사란 법이 정한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상 이수한 후 국가로부터 자격증을 부여 받은 자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평생교육 전문가를 말한다.

평생교육사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평생교육사 전문 교육기관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의 진로와 전망'이란 주제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평생교육사의 자격증 취득에서부터 취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원장이자 국내 평생교육 분야의 권위자인 전도근 박사를 통해 평생교육사 실질적인 설명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에 전도근 원장은 "평생교육사 수요증가의 배경에는 정부 및 각 지자체가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및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기관에 평생교육사의 의무배치를 추진하면서 일자리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것이 원인으로 작용한다."라며 "실제로 평생교육사의 사회진출 분야는 다양하며 설명회를 통하여 평생교육사의 전망과 취업에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설명회는 2월 25일 토요일 개최되며, 장소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세경빌딩 6층이다. 평생교육사에 대한 강연은 12시 부터 약 1시간 30분에 걸쳐서 진행될 예정이며,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상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최신형 로봇청소기 및 고급시계에서 머그컵과 문구세트 등의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배소영 인턴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