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고도 경주에서 자전거 여행을….
경주지역 자전거도로 108㎞ 지도가 제작, 배부돼 자전거 이용자는 물론 초행길 신라유적답사 여행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시는 신라역사기행 관광객 중 자전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자전거 전용도로, 자전거를 이용해 갈 수 있는 관광지 등의 정보를 담은 '자전거 도로망 지도' 5천 부를 제작했다.
지도에는 관광지와 연계된 시가지 자전거도로망 및 자전거 대여점, 관광지 교통과 여행정보, 자전거 관련 안내표지, 자전거안전요령 등 경주 자전거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자전거도로망 지도는 휴대가 간편하도록 핸드북 형태로 제작됐다. 지도에는 ▷자전거도로망과 연계한 경주 시티투어 ▷세계문화유산 투어 ▷문화유적답사 ▷영화'드라마 촬영지 ▷농촌체험관광 ▷동해해수욕장 등 자전거 여행 코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자전거 전용도로와 자전거와 인도 겸용 도로가 표시돼 있어 자전거로 경주를 찾는 이용객들의 운행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역사문화 유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자전거 타기 좋은 도로를 표시해 자전거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자전거 지도는 서라벌관광안내센터, 경주역관광안내소 등 지역 관광안내소, 시청 및 읍'면'동 민원실, 초'중'고교, 자전거대여점 등에 비치해 경주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배포한다.
경주'이채수기자 csl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李 정부, '4년 연임 개헌·권력기관 개혁' 등 123大 국정과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