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단순한 '폰카메라'의 수준을 뛰어넘어 고화질'고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더 좋은 점은 일반 카메라에 비해 셀프촬영이 편리하고, 다양한 어플을 이용하면 더 재미있게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셀카가 반대로 나올때
본인을 스스로 촬영하는 셀프카메라(셀카)의 경우 화면으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휴대폰 앞쪽 카메라로 찍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셀카의 좌우가 뒤집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셀카가 반대로 나올때' 앱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다.
또 셀프카메라 기능을 이용하면 무음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10개의 필터 효과, 스티커, 손글씨, 잡티제거 등 간단한 사진편집 기능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와 아이폰 사용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PicsArt
안드로이드용 사진 편집 앱인 'PicsArt'는 간단하게 사진을 꾸밀 수 있다. 휴대폰 앨범에 저장된 사진이나 SNS에 게시된 사진을 가져올 수 있다. 사진을 불러오면 사진 크기조정, 회전, 잘라내기 등 사진 편집의 거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프레임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한 곳에 담아 꾸미는 기능도 제공하는 등 사진 편집 어플이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김봄이기자 bo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