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혁신도시·의료단지 기대감 부각…신서 화성파크드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동구 신서동 '신서화성파크드림'이 분양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의 미래 성장동력이라 불리는 신서혁신도시가 활기를 띠고 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미 지난해 말 11개 공공기관 이전이 확정됐으며, 첨단의료복합단지 설립도 결정되어 각종 기관들의 기공 및 착공이 착착 이뤄지고 있다"며 "신서혁신도시의 비전이 구체화되면서 2010년 입주한 신서화성파크드림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할인정책으로 3.3㎡ 당 500만원대 분양가(최상층 제외)를 실현, 대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부터 선착순 계약 접수를 시작한 신서화성파크드림은 총 934가구로 170㎡를 비롯해 160㎡, 130㎡, 113㎡, 112㎡, 111㎡ 등으로 구성돼 있다.

◆뛰어난 입지

신서화성파크드림은 도시철도 1호선 역세권에다 동대구 IC가 인접해 있는 등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단지 인근에 이마트와 홈에버, 패션 쇼핑몰 등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고 혁신도시에 명문 초'중'고 신설이 추진되고 있다. 상대적으로 뒤처진 교육 인프라가 몇 년 뒤면 획기적으로 달라질 전망인 것.

신서혁신도시와 첨단의료복합단지의 기대감도 반영되고 있다.

신서혁신도시는 11개 공공기관이 이전, 고급 업무타운을 형성될 전망이기 때문에 인구 유입은 물론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내륙형 경제자유구역이 혁신도시 내 지정돼 지속적 생산유발 및 고용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첨단의료복합단지는 대구시뿐만이 아니라 국가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지역 전체가 비전 중심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아름다운 아파트

신서화성파크드림은 설계시부터 아름다움을 지향했다. 동별로 최대한의 조망권을 확보했고 단지 안에 정원과 공원을 배치했다. 또 산책로를 조성, 단지안에서 여유로움을 찾을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도 강조했다.

뛰어난 커뮤니티 시설과 피트니스 시설로 주민들 간 화합과 건강을 함께 도모하고 있는 것.

거품 뺀 가격도 장점으로 꼽힌다.

수요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3.3㎡당 500만원대(최상층제외)를 실현했다. 이는 미분양 할인아파트 중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분양가다.

한편 15일 시작된 선착순 계약과 더불어 동호동 분양사무소에서는 매주 토, 일 양일간 응모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방문고객께는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분양 문의 053)962-2020.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조국 혁신당의 조국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비상계엄 사과를 촉구하며, 전날의 탄핵안 통과를 기념해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극우 본당을 떠나...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2차 이전 작업을 본격 착수하여 2027년부터 임시청사 등을 활용한 선도기관 이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는 2차...
대장동 항소포기 결정에 반발한 정유미 검사장이 인사 강등에 대해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경남의 한 시의원이 민주화운동단체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