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텍, 4월 2일 최첨단 로봇시스템 제2공장 준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텍, 4월 2일 최첨단 로봇시스템 제2공장 준공

대구시는 대구텍 제2공장이 다음달 4월 2일 준공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대구텍 제2공장 준공식에는 이스라엘 IMC그룹 하파즈 회장, 주한 이스라엘 대사 등 국내외 초청인사 2천5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오전 11시 대구 제2공장에서 열리며 오후 2시부터는 대구 엑스코에서 해외기업직원 630명이 참여하는 협력기업 세미나가 열린다.

총면적 5만8천㎡의 제2공장은 공장 4개동, 오피스 3개동으로 이뤄졌으며 국내 최초 도입 고성능 자동화 절삭공구를 갖췄다.

대구텍은 과거 대한중석광업 기업으로 1998년도에 IMC 그룹이 인수해 그동안 어려운 여건에서도 첨단장비 구축과 시설투자를 확대해,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투자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매년 3억 불 이상의 수출을 달성하는 등 대구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IMC의 자회사인 대구텍의 경영권은 지난 2006년 워런 버핏(81)의 투자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가 IMC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버핏에게 넘어갔다.

IMC 그룹은 제2공장을 짓기 위해 1천억원을 투자했으며 지난해 2월 워런 버핏이 제2공장 착공식에 직접 참여해 화제가 됐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대구텍 제2공장을 외국인투자위원회(지식경제부) 승인을 거쳐, 2011. 8. 1.자로 대구시 제1호 개별형 외국인 투자지역으로 지정하는 등 대구텍이 한국을 대표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외국인 투자 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의 모든 기업이 최상의 기업 활동과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친 기업 마인드로 새로운 지원 시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미디어국 하인영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