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학교기업 '대구한의대 여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육문화투어 상품 개발 운영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단장 권기찬)은 24일 학술정보관 3층에서 이준구 총장을 비롯한 경상북도 관광협회, 협력 여행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한의대 여행사(DHUTOUR)' 개업식을 가졌다.

학교 기업인 대구한의대여행사는 지난해 10월 일반여행업 등록을 마치고 6개월간의 예비 운영기간을 거쳤으며 24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대구한의대여행사는 학교기업의 이미지에 걸맞게 지역에 산재한 다양한 문화인프라를 활용한 교육문화투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 화랑문화의 중심지인 경주와 풍수와 유학의 본고장인 안동 등 전국 유수의 관광지와 관광자원을 결합, 여행객이 보고 느끼고 참여하며 즐기는 관광투어상품을 개발한다.

여행사는 또한 학교기업의 설립 취지를 살려 관광레저학과 등 연계학과 학생과 교원의 현장실습교육 및 연구에도 활용되며, 여행사 운영 수익금은 테마 여행상품 개발 및 학생장학금 등으로 환원한다.

대구한의대 권기찬 산학협력단장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시설에 바탕을 둔 특화된 관광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한방의료 관광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산과 한방문화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