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업현장인력 맞춤훈련 '호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

한국폴리텍VI대학 대구캠퍼스(학장 이경숙)가 실시하는 산'학'관 연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 좋은 결실을 거두고 있다.

이 대학은 대구시가 지원하는 '주문식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참여, 2006년부터 올해까지 총 6억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산업 현장 인력을 위한 맞춤훈련을 하고 있다.

대학 측은 "올해는 LED응용, CNC선반, 기계정밀가공, 메카트로닉스 등 총 4개 과정이 주문식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총 60명의 학생이 취업이 확정된 가운데 맞춤교육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맞춤형 교육훈련 대상자들은 방학이나 주말, 야간 등 여가를 활용, 정규 강의 외에 기업에서 요구하는 각종 이론 및 실습 등의 교과목을 별도로 이수한다. 취업 후에는 기업에서 별도의 재교육 없이 현장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는 것이 특징.

대학 측은 "졸업 후 100% 전원이 취업이 보장되는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 산업계의 고용 불일치 현상을 해소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