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가을, Healing In Book'이라는 주제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은도서관 외 4개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대출정지 회원에 대한 특별구제를 비롯해 책 속에서 보물찾기, 추천도서목록 배부 등의 행사와 체험활동, 공연, 전시회, 특별강연 등이 펼쳐진다.
특히 2012 '원북 원포항' 행사로 '책, 영화 그 속에 음악' 북콘서트를 15일 오후 7시 북부해수욕장에서 진행한다.
북콘서트에서 '잠자는 책을 깨워주세요'라는 알뜰 도서 교환전이 열려 집에 있는 책을 가져와 새 책과 바꿀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포은도서관에서는 '청소년 인문학'과 '인문학 로그인'을 기획해 지역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깊이 있는 책읽기를 경험하는 인문학 특강을 12, 22일에 진행한다. 또 기획전시회 '청소년 문학작품 삽화전'이 11일부터 23일까지 어울마루문화관에서 열린다.
영암도서관에서는 어린이가 함께하는 '호랑이 형님' 인형극 공연이 14일에 있으며, 어린이 자녀를 둔 학부모 특강 '어린이책 종류에 따른 책읽기'를 기획했다.
이 밖에 국내외 어린이 문학상 소개와 함께 수상작을 4일부터 23일까지 전시하며, 체험 행사로 오디오북 스마트폰 서비스 시연과 '팬시우드 필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잠도서관의 '그림책, 음악으로 읽다'는 그림책에 소개된 클래식 및 재즈 음악에 대한 이해와 감상을 하는 작은 음악회이며, 가을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우리 시조 작품 전시도 마련한다.
오천도서관은 22일 동극 '방귀쟁이 며느리' 공연을 마련했으며 동해석곡도서관의 미술체험 '도서관에서 미술과 놀기'는 그림기법인 공기원근법에 대해 배우고 직접 그려보는 활동시간을 가져 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