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들안길 '먹거리 1번지'…우수업체 대거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실시한 식당환대캠페인 모니터링에서 대구 수성구 소재 식당들이 대거 우수 업소로 선정됐다.

대구 수성구청은 22일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식당환대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의 음식점 560곳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응대서비스 및 위생시설환경 및 캠페인 참여도가 우수한 업소 55곳을 선정했는데, 수성구 음식점 중에서 최우수업소 1곳, 우수 업소 6곳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수성구청에 따르면 최우수 평점을 받은 전국 음식점 13곳 중 대구에선 유일하게 자금성(수성구 황금동 소재)이 최우수업소로 선정됐고, 들안길 먹거리타운에 있는 개성평통보쌈, 밥도둑, 들안애식당, 뉴욕뉴욕, 내안에와 황금동 소재 아서원은 우수업소에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로 선정된 업소는 '명예 미소 국가대표' 위촉과 해외 벤치마킹 기회 제공, 언론 홍보지원을 받게 되고, 우수 업소엔 위생'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물품 지급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번 모니터링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위생 관리 및 친절 서비스 품질 향상과 우수업소에 대한 지원을 통해 국내외 식당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차례에 걸쳐 미스터리 쇼퍼(고객을 가장해 서비스 등을 평가) 방식으로 실시됐다.

한편 우수업체가 대거 위치한 '대구 대표 먹거리타운'인 들안길은 올 6월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우수 외식업지구로 선정, 전국적인 먹거리 명소로 인정받았다. 이호준기자 hoper@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