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노후 대비 목돈 마련 상품인'KB골든라이프 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은퇴 후부터 공적연금 지급 시기 이전까지 대비할 수 있는 가교형 상품으로 장기간 적립을 통해 목돈을 마련하고 이를 다시 매월 원리금 형태로 나누어 받는 것이 특징.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적립기간'과 '원리금 수령기간'으로 나눠져 있다. 노후 준비를 위해 목돈을 모으는 기간인 적립 기간은 최소 3년에서 최장 9년까지 3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목돈을 찾는 원리금 수령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장 10년까지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하다. 목돈을 일시에 찾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원리금 수령기간 없이 적립기간만을 선택해 가입하면 된다. 적립 기간의 기본 이율(현재 연 4.0%)은 3년 단위로, 원리금 수령기간의 기본 이율(현재 연3.3%)은 1년 단위로 재산정된다. 적립기간을 6년, 9년으로 한 고객에게 3년 단위 금리 재산정 시 기본 이율에 연 0.2%포인트의 장기적립 우대이율을 추가로 제공한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