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겨울철 최악의 알바 '배달' 1위!…"겨울철 최고의 알바는 역시! 공감 1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겨울철 최악의 알바
겨울철 최악의 알바 '배달' 1위!…"겨울철 최고의 알바는 역시! 공감 100%" (사진.연합뉴스)

겨울철 최악의 알바 '배달' 1위!…"겨울철 최고의 알바는 역시! 공감 100%"

'겨울철 최악의 알바'

겨울철 최악의 알바 1위로 '배달 알바'가 꼽혔다.

20일 취업포털사이트 '커리어'에서 운영하는 '귀족알바'가 대학생 37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겨울철 최악의 알바에 '배달 아르바이트'가 34.0%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전단지 배포 아르바이트(26.1%)'가 2위로 뒤를 이었으며 '제설 아르바이트(22.2%)', '야외 행사 아르바이트(14.2%)' 등 추운 겨울에 실외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가 선정됐다.

반면 겨울철 최고의 아르바이트는 '재택근무 아르바이트'로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외부에서 일하면서도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스키장 아르바이트'가 28.0%로 2위를 차지했으며, 추위를 모르는 '찜질방 아르바이트' 17.7%, '붕어빵·군밤 등 노점 아르바이트' 10.3%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전체 응답자 중 47.2%가 계절과 상관없는 최악의 아르바이트로 '최저 임금도 지켜주지 않는 아르바이트'를 꼽아 눈길을 끌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