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상뉴스]국내 5개기관, 세계물위원회 이사기관에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내 5개 기관이 세계물위원회 이사기관에 선출됐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프랑스, 브라질과 함께 최다 이사기관 보유국이 됐습니다.

세계물위원회(WWC) 총회에서 우리나라 기관과 국내 소재 국제기관 5곳이 이사기관에 선출됐습니다.

대구시에 따르면 최근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열린 총회에서 세계 277개 회원기관이 투표한 결과 국토해양부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등 국내 5개 기관이 이사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지난 2000년 세계물위원회가 주관하는 2차 세계물포럼에 처음 참가한 이후 12년 만에 프랑스, 브라질과 함께 최다 이사기관 보유국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부, 기업·공사 등 5개 분과로 나눠 진행된 투표에서 한국의 4개 기관은 모두 득표수 1~2위를 차지했습니다.

대구시는 이번 성과가 대구와 경북이 공동 유치한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 성공 개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