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업 애로사항, 함께 해결해 봅시다" 최영조 경산시장 기업체 방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영조(가운데) 경산시장이 23일 자인공단 내 효림산업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영조(가운데) 경산시장이 23일 자인공단 내 효림산업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근로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이 근로자의 날(5월 1일)을 앞두고 23일부터 30일까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경산 건설을 위해 지역 내 중소기업체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체험방문을 시작했다.

최 시장은 첫 방문으로 23일 오전 경산2산업단지(자인공단) 내 자인면 교촌리의 효림산업㈜(대표 한무경)을 방문해 자동차부품 제조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기업체 관계자와 대화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구내식당에서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사진)

이어 콘택트렌즈 생산업체인 ㈜비젼사이언스(대표 오인환), 기계제어용 에어컨 제조업체인 삼익기전㈜(대표 황찬한)을 방문했다. 이들 기업체에서는 생산직 인력 구하기가 어렵고, 엔저 현상으로 수출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번에 15개 중소기업체를 방문해 경기 동향 파악과 기업 애로사항, 건의사항을 청취해 기업 지원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경산'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사진 경산시 제공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은 한동훈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당원 게시판 사태의 배후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며, 이 ...
대구 지역은 만성적인 인구 감소와 청년층 감소로 주택 시장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으며, 지난해 대구 인구는 235만 명...
11일 경찰은 성추행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 장 의원은 지난해 11월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