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는 이달 초 글로벌 CAD'CAM(컴퓨터 이용설계'컴퓨터 이용제조) 기업인 'ZW소프트'(CEO 트루먼 두)사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ZW소프트는 'ZWCAD™' 와 'ZW3D™' 등의 CAD'CA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소니 에릭슨, 파나소닉, 까르푸 등이 있다. 이 회사의 CAD 솔루션은 전 세계 80개국 32만 명이 사용하고 있다. 경일대 측은 올해 3월 중국 광저우에 있는 ZW소프트 본사를 방문, 산학협약을 논의했다.
ZW소프트는 이번 산학협력을 위해 1억5천만원 상당의 CAD 프로그램을 경일대에 기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CAD'CAM 산업 트렌드 정보 공유 ▷CAD'CAM 솔루션 연구개발 ▷현장실습 및 우수 인재에 대한 견학 및 취업기회 제공 등을 협력키로 했다.
경일대 건축학부 엄신조 교수는 "ZW소프트사의 제품은 국내에서도 600여 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로 경일대 학생들이 이 분야 현장실무 능력을 갖추는데 도움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ZW소프트 트루먼 두 대표는 "이번 경일대와의 MOU 체결은 일본 동경이과대학과의 협력에 이은 두 번째 사례"라며 "경일대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활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정동영 "대북 민간접촉 전면 허용…제한지침 폐지"
한동훈, 당대표 후보 검증 나선 전한길 두고 "진극 감별사"…김문수·장동혁 향해선 "'극우 없다'면서 줄서기"
李대통령, 과한 수사 제동…李경북도지사 첫 사례 되나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 60%선 붕괴…20대 부정 평가 높아
이재명 "말 안하니 진짜 가만히 있는 줄 알아, 치아도 흔들려"…관세협상 침묵 이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