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힘겨운 선두 싸움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주 핫클릭 1위는 1일 치러진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 결과(0대4 패배)였고, 7위는 3일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홈 경기 결과(2대5 패배)였다. 최근 공격과 수비에서 총체적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는 삼성은 4일 KIA와의 경기에서도 5대7로 져 시즌 세 번째 3연패를 기록하면서 2위로 추락했다. 삼성은 5, 6일 휴식기를 가진 뒤 7, 8일 서울에서 LG 트윈스와 맞붙는다.
2위는 정부가 지난달 28일 발표한 '전월세 대책'이었다. 전세 수요를 구매로 돌리는 것이 핵심으로, 금융'공급'세제 등 대책을 고루 담았다고 정부는 설명했다. 이에 따르면 6억원 이하 주택 취득세는 현행 2%에서 1%로 1%포인트 낮아지고 9억원 초과 주택 취득세는 4%에서 3%로 낮아진다. 또 집을 사려는 사람의 대출 부담을 완화해주기 위해 저리의 장기 대출 공급과 대출이자 소득공제 대상을 확대하고, '수익공유형' 모기지를 도입하기로 했다.
3위는 '단거리의 황제' 우사인 볼트(27'자메이카)의 연승 소식이었다. 볼트는 모스크바 세계육상선수권대회 100m 우승 이후 처음 치른 다이아몬드리그 13차 대회(스위스 취리히) 100m 경기에서 9초 90 만에 결승선을 통과했다. 1위로 들어온 볼트는 "피곤하지만 다행히 다른 선수들도 모두 피곤한 것 같다"고 농담을 던졌다.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녹취록'은 4위에 올랐다. 지난달 30일 국가정보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 녹취록은 이 의원을 포함한 '경기동부연합' 내 'RO(Revolutionary Organization)산악회' 소속 진보인사들이 나눈 대화로 추정된다. 녹취록에는 이 의원이 "전쟁을 준비하자. 정치'군사적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한 이후 토론한 내용이 담겨 있다.
5위는 대통령 소속 자문위원회인 지방자치발전위원회에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이 위촉됐다는 소식이었다. 민간위원 24명 등 총 27명으로 이뤄진 위원회는 지방분권과 지방행정체제 개편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와 정책을 마련하게 된다. 이상헌기자 davai@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안철수 "한덕수는 출마 포기, 김문수·한동훈은 결단해야"
文, 뇌물죄 기소에 "터무니없고 황당…尹 탄핵에 대한 보복"
[단독] 국민의힘, '한동훈 명의 당원게시판 사태' 덮었다
이재명 대권가도 꽃길? 가시밭길?…대법원 재판 속도전 의견 분분
文뇌물죄 기소에 "부동산 정책 실패하고 사위엔 특혜?" 국힘 일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