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의 출시년도가 화제다.
시대별로 정리된 '아이스크림의 출시년도'에서 최장수 아이스크림은 1970년에 출시된 해태제과의 '부라보콘'이 차지했다. 통에 들은 바닐라 아이스크림인 빙그레의 '투게더' 역시 1974년에 출시된 장수 아이스크림이다.
이밖에 70년대 아이스크림은 롯데삼강의 '옛날 아만나', 해태제과의 '누가바', 빙그레의 '비비빅', 해태제과의 '바밤바', 해태제과의 '쌍쌍바' 등이 있다.
인기 아이스크림들은 대부분 80년대와 90년대에 출시됐다.
초코 쭈쭈바인 롯데삼강의 '빠삐코'는 1981년에, 롯데제과의 '죠스바'와 롯데삼강의 '돼지바'는 1983년에, 롯데제과의 '스크류바'는 1985년에 탄생했다.
90년대엔 새로운 형식의 아이스크림들이 대거 출현했다.
파이 형식의 아이스크림인 빙그레의 '참붕어싸만코'는 1991년에 출시됐고, 바닐라 아이스크림 밑에 사과맛 샤베트로 인기를 끌었던 롯데제과의 '더블비얀코'는 1993년에 출시됐다. 컵에 담긴 롯데제과의 '나뚜루'는 1998년에 처음 선보였다.
2000년대엔 과일이나 초코맛에 한정돼 있던 아이스크림의 맛이 보다 다양해졌다.
전체적으로 견과류 맛을 낸 해태제과의 '호두마루'와 슬러쉬 형태인 롯데제과의 '설레임', 요거트 맛을 낸 빙그레의 '요맘때' 등은 모두 2000년대에 태어난 아이스크림들이다.
아이스크림의 출시년도 자료를 접한 누리꾼들은 "우와 나보다 나이 많다" "누가바 진짜 좋아하는데 완전 오래됬네" "요맘때가 제일 나이가 어리구나?" "아이스크림의 출시년도 재밌다" "아이스크림의 출시년도 보니 만든 사람 완전 자식 키우는 맛 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통일교 측 "전재수에게 4천만원·명품시계 2개 줘"…전재수 "사실 아냐"
"안귀령 총구 탈취? 화장하고 준비" 김현태 前707단장 법정증언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李대통령 "종교단체-정치인 연루의혹, 여야 관계없이 엄정수사"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