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9월 6일(월) 오후 3시 군청 상황실에서 '달성을 빛낸 인물 흉상 제작설치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개청 100주년을 앞두고 추진 중인 100년 달성 기념사업의 하나로 지역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달성종합스포츠파크 내에 역사인물동산을 조성하여 '달성을 빛낸 역사적 인물' 7인의 흉상을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정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전문기관 조사용역과 달성뿌리찾기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쳤으며 지난 4월 100년 달성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의결을 거쳐 일연, 박팽년, 김굉필, 곽준, 곽재우, 김충선, 문영박 등 최종 7명을 선정하였다.
김문오 군수는 "올 연말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나면 달성의 정신문화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주민들의 달성사랑 의식을 고취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하였다.
뉴미디어부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