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농민사관학교-고령군 업무협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령군(군수 곽용환)과 (재)경북농민사관학교(교장 박순보)는 11일 고령군청에서 '고령군 농업'농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업인 교육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개발 참여, 농업인 현장컨설팅, 상호정보교류 확대 등 필요한 부문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고령군은 내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창의아이디어사업'에 공모하며 경북농민사관학교에 예비계획 용역을 의뢰, 2개소 4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상호 두터운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농업'농촌과 지역개발 각 분야에 폭넓은 인재 풀을 갖춘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우리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보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장은 "대가야의 맥을 있는 3대 문화권의 본거지인 고령은 역사와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농업 잠재력도 풍부한 만큼 농업인 교육과 지역개발 등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발전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앙을 비롯해 타 시'군과도 상호협력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