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과 (재)경북농민사관학교(교장 박순보)는 11일 고령군청에서 '고령군 농업'농촌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업인 교육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연구개발 참여, 농업인 현장컨설팅, 상호정보교류 확대 등 필요한 부문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고령군은 내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창의아이디어사업'에 공모하며 경북농민사관학교에 예비계획 용역을 의뢰, 2개소 4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상호 두터운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농업'농촌과 지역개발 각 분야에 폭넓은 인재 풀을 갖춘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우리 지역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보 경북농민사관학교 교장은 "대가야의 맥을 있는 3대 문화권의 본거지인 고령은 역사와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농업 잠재력도 풍부한 만큼 농업인 교육과 지역개발 등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발전과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중앙을 비롯해 타 시'군과도 상호협력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하늘 아래 두 태양 없다더니" 손 내민 한동훈, 선 그은 장동혁[금주의 정치舌전]
'이혜훈 장관' 발탁에 야권 경계심 고조
'서해 피격 은폐' 서훈·박지원·서욱 1심서 전원 '무죄' [종합]
"KTX 입석 커플이 특실에게 자리 바꾸자"…"거절하니 '싸가지 없다'고"
국민 신뢰 갉아먹는 與, 민주주의 역행 논란에 도덕성마저 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