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T&G'대구과학고 학부모들 본사에 이웃사랑 성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T&G 상상펀드 조성 1천500만원

17일 KT&G대구본부 이하형(가운데) 본부장이 본사 이상훈(왼쪽) 편집국장을 만나 성금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 정운철기자 woon@msnet.co.kr
17일 KT&G대구본부 이하형(가운데) 본부장이 본사 이상훈(왼쪽) 편집국장을 만나 성금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 정운철기자 woon@msnet.co.kr

#행복교육봉사단 경비 쪼개 346만원

KT&G대구본부와 대구과학고 학부모 행복교육봉사단이 본지 '이웃사랑'에 성금을 기탁했다.

KT&G대구본부 이하형 본부장은 17일 매일신문사를 방문, 본사 이상훈 편집국장에게 성금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 KT&G가 기탁한 성금은 매주 수요일 30만원 씩 약 1년간 이웃사랑 지면에 소개되는 이웃들을 위해 쓰인다.

KT&G는 매출액의 약 2.1%를 사회공헌에 투자하는 등 국내 최고수준의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임직원의 98%가 참여하고 있는 '상상펀드'는 KT&G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만들어진 사회공헌을 위한 기금이다.

KT&G 대구본부는 쪽방촌 거주자들에게 생활 지원금 총 1천만원을 내놓았고 어려운 대학생 및 담배판매소 점주 중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내놓기도 했다.

이하형 KT&G대구본부장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잘 쓰이길 바라며 앞으로 KT&G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대구과학고 학부모 행복교육봉사단은 올 한해 봉사활동을 위해 모은 경비 중 346만원을 본지 '이웃사랑'에 기탁했다. 행복교육봉사단은 대구과학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학부모들이 '부모가 바로 서고 내 자녀에게 모범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자발적으로 결성돼 올해 4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최순희 행복교육봉사단장은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남은 경비를 어떻게 쓸까 고민하던 중 매일신문의 '이웃사랑' 코너를 알게 됐고 그 취지가 마음에 들어 성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대구과학고 학부모 행복교육봉사단의 성금은 매주 수요일 10만원 씩 이웃사랑 지면에 소개되는 이웃들을 위해 쓰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2026 재경 대구경북인 신년교례회에서 출향인들과 정치인들은 침체된 대구경북(TK)을 살리기 위해 단결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
코스피 지수가 13일 4,692.64로 마감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고, 원·달러 환율도 1,473.7원을 기록하며 동반 상승하는 이례적 ...
내란특검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구형하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게 무기징역,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남북 관계 개선과 동북아 협력 구상을 설명하고 중국의 협력과 중재를 요청했다고 전해졌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