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가톨릭대, 대학기관평가인증 받아

교육·대학 구성원·교육시설 등 6개 영역 인증기준 충족

대구가톨릭대가 27일 교육부의 대학기관평가인증 인정기관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로부터 2013학년도 대학기관평가인증을 받았다.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은 대학이 정부로부터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기본요건을 충족하고 있음을 공인받은 것을 의미한다. 인증 기준은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대학 구성원, 교육, 교육시설, 대학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등 6개 영역 17개 부문의 총 54개 기준이다.

대가대는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으로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가대는 ACE사업, LINC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등 교육부의 3대 국책사업을 모두 수행하는 대학으로서 우수한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평가인증 기간은 2014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5년간이다.

홍철 총장은 "내년 개교 100주년을 맞는 대학답게 대가대의 우수한 교육환경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이번 평가인증은 교육중심대학으로서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국제적인 통용성을 높이며, 교육 수요자에게 대학 교육의 질을 보증하고, 대학의 지속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인증 결과는 교육역량강화사업 등 정부재정지원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다.

뉴미디어부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