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평생학습원(원장 김홍중)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대잠도서관 세오녀 방에서 '2014 인문학 인 포항-인문학, 여행으로 이야기하다' 행사를 시작했다. 이번 기획은 여행지에 담겨진 그 지역만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 문학을 통해 의미 있는 인문학 여행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26일 오후 7시 이대우 경북대학교 노어노문학과 교수의 '러시아 문학 속으로의 여행'이 첫 번째로 문을 연 데 이어 4월 30일에는 구광렬 울산대 교수 '정열의 멕시코를 가다'가 예정돼 있다.
또 5월 28일 배영옥 시인 '이상한 나라의 모니카, 쿠바 여행 이야기', 6월 25일 성윤숙 위덕대 교수 '역동의 중국, 천 년 고도 서안을 가다'가 이어진다. 7월 23일에는 구광렬 울산대 교수 '스페인 시를 찾아서' , 8월 27일 허경희 도서출판 인문산책 대표 겸 작가 '인문학으로 떠나는 인도여행', 9월 24일 김춘식 포스텍 교수 '도이치 마을의 역사와 문화', 10월 29일 고길환 위덕대 교수 '빨강 머리 앤을 찾아서 캐나다로'가 마련돼 있다.
11월 26일에는 이정희 위덕대 교수 '설국, 일본의 숨은 명소를 찾아서'가 이어지고 올해 마지막 행사인 12월 17일에는 고길환 위덕대 교수 '시로 만나는 영국의 멋'이 대미를 장식한다.
강좌 신청은 월별 강좌 개시 10일 전 대잠도서관 홈페이지(poeun .phlib.or.kr)에서 가능하며 60명 선착순 접수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