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JTBC 손석희 정몽준 인터뷰, '부인 선거법 위반 혐의' 질문에…"우리 손사장님"

사진. JTBC
사진. JTBC

JTBC 손석희 앵커와 정몽준의 인터뷰가 눈길을 끌었다.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정몽준 후보가 손석희 앵커를 '손 사장님'이라고 칭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손석희 앵커는 지난 12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 9'를 통해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정몽준 의원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부인의 선거법 위반 고발과 관련해 "아직 (국회의원) 현직 신분이기에 선거 활동을 할 수 없는데 부인 김영명 씨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고 질문했다.

정몽준 의원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지구당 당협에서 저희 집사람을 초청해서 제 얘기를 해보라고 한 것이다. 특별한 얘기는 없었고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말한 것"이라며 "그 말에는 제 이름이 안 들어 있었다. 모르는 사람은 '돈봉투라도 돌렸나 보다'고 생각할 것이다"고 해명했다.

또 정 의원은 "언론에서 보도를 할 수는 있지만 좀 더 신중하게 해줄 수는 없는지…"라며 "선관위에게 물어보니 경미한 사안이라는 대답이 돌아왔다"고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

이에 손석희 앵커는 "(JTBC) 담당 기자가 선관위 쪽에 물어봤더니, 정 의원께서 예비 후보 등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우자가 선거운동을 한 것은 일반인이 특정 후보 지지를 호소한 것과 같기 때문에 법 위반에 해당된 것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전했다.

정몽준 의원은 "우리 손 사장님"이라고 말문을 연 뒤 "선거운동이 어디가 선거운동이고, 어디가 아닌지 이런 게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다. '선거운동을 했다'고 하시면 예단하시는 거다. '선거 기간에는 아무도 만나지 말라'는 법은 없지 않느냐. 아무래도 사람도 만나고 전화도 한다"고 답했다.

JTBC 손석희 정몽준 인터뷰 모습을 접한 누리꾼들은 "JTBC 손석희 정몽준 인터뷰 멋있네요" "JTBC 손석희 정몽준 인터뷰 보니 정몽준 예민하게 반응하긴 하네" "손석희 멋있다" "JTBC 손석희 정몽준 인터뷰 보니 박원순 후보 인터뷰도 기대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