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성구 지산한라 공영주차장 준공 51면 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근 준공한 지산한라 공영주차장 입구 모습. 수성구청 제공
최근 준공한 지산한라 공영주차장 입구 모습.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은 심각한 주차난을 겪는 수성구 용학로 40길 10(지산동 1192-11번지)에 지산한라 공영주차장을 준공하고 내달 말까지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시'구비 21억원이 투입된 이 주차장은 장애인 주차 2면을 포함해 총 51면을 갖추고 있으며 지상 1, 2층 규모로 조성됐다. 또한 1층에는 자전거 보관대 9면을 별도 설치했고 주차장 상단에는 지역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공원을 조성했다. 특히 공원 및 주차장 내에는 CCTV 9대를 설치해 노약자 및 어린이들에 대한 방범기능도 강화했다.

수성구청은 앞으로도 신매동 지역 1개 소, 만촌동 지역 2개 소, 연호동 연호역 인근 환승 주차장 1개 소 등을 공영주차장으로 추가 조성하는 등 주차난 해소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신경섭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지산한라 공영주차장 운영으로 단독주택 지역 및 목련시장 이용 주민들의 주차난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