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산에서 속옷만 입은 채...등산객 연쇄 성폭행"…'다람쥐 바바리맨' 48세 男 검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일명 '다람쥐 바바리맨'이 검거돼 눈길을 글었다.

4년동안 산속에서 여성 등산객만 골라 음란 행위를 일삼으며 성폭행을 하고 금품까지 빼앗은 일명 '다람쥐 바바리맨'으로 불린 48세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22일 경기 의왕경찰서는 "의왕 청계산과 모락산, 바라산, 수원 광교산, 인천 계양산, 안산 수리산 등 수도권 일대 등산로에서 여성 등산객을 흉기로 위협한 뒤 성폭행하고 금품을 빼앗거나 음란한 행위를 한 혐의(성폭력 특수강도·강간 등)로 A(48세)모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A모씨는 지난 2009년 8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의왕 청계산과 수원 광교산 등 수도권 일대 산에서 홀로 등산하는 여성을 흉기로 위협해 31세 B모 여성 등 6명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성폭행 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휴대전화와 현금, 액세서리 등 500만원 상당의 금품을 빼앗은 혐의도 받고 있다.

'다람쥐 바바리맨'은 산속에서 속옷만 입은 채 숨어있다 혼자 다니는 여성 등산객을 발견하면 갑자기 뛰어나와 음란 행위를 저지르기도 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16일 오후 3시쯤 청계산에 바바리맨이 출몰했다는 신고를 접수한 뒤 산악 검거작전을 실시해 A모씨를 붙잡았다.

조사과정에서 지난해 발생한 특수강간사건 용의자와 인상착의가 비슷하다고 판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DNA검사를 의뢰해 일치한다는 회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람쥐 바바리맨 검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람쥐 바바리맨, 끔찍하다" "다람쥐 바바리맨 별명이 더 웃기네" "이젠 산에도 혼자 못가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