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간매일 시사상식 퀴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 '이 선수'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 선수이며 이번 브라질월드컵 보스니아전과 이란전에서 각각 한 골씩 넣었다.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며 FC바르셀로나에 소속돼 있는 이 선수는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16일 자 16면)

(2) '이 주막'은 경북 예천군 풍양면 삼강리에 있는 주막으로 조선시대 마지막 주막으로 알려져 있다. 선비나 장꾼들이 문경새재를 넘어 서울로 갈 때 반드시 거쳐 가던 길목에 위치해 1960년대까지는 번성했으며 2005년 문화재로 지정됐다. 이 주막은 어디인가?(힌트 매일신문 17일 자 8면)

(3) '이 선수'는 상주 상무 소속이며 2007년에는 대구FC 소속이었다. 이번 브라질월드컵 러시아전 때 선제골을 넣은 이 선수는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18일 자 1면)

(4) 6'25전쟁 당시 '이 출신' 5명이 국가를 상대로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6'25전쟁 발발 이후 군번을 부여받은 정규군으로 그 학적 소유를 불문하고 만 17세 이하의 나이에 조국수호를 위해 전후방에서 근무하고 일정 기간 복무완수로 인해 제대한 사람을 뜻하는 이것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9일 자 1면)

(5)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다음 달 1일에 열릴 취임식 장소를 '이곳'으로 정했다. 이는 최근 일본이 '이곳'을 자기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데 따른 도지사로서의 상징적 행동의 차원이면서 울릉도 주민과의 만남, 그리고 이동수단으로서의 여객선의 안전성 점검까지 함께 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곳'은 어디일까?(힌트 매일신문 20일 자 1면)

◆6월 12일 자 퀴즈 정답

①십전대보탕 ②핸드볼 ③사드

④유네스코 ⑤하이일드펀드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