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사상식 퀴즈]

(1) 여행하는 중국인 여행객들을 위해 대구공항이 '이것'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를 여행하기 위해 대구공항을 통해 입국한 중국인들은 최대 120시간을 대구에서 보낼 수 있게 됐다. '이것'은 무엇일까?

(힌트 매일신문 16일 자 6면)

(2) '이 제도'는 한국에서 2008년 1월부터 시행된 배심원 재판제도를 말하며 만 20세 이상의 국민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된 배심원들이 형사재판에 참여하여 유죄'무죄 평결을 내리지만 법적인 구속력은 없다. '이 제도'는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7일 자 4면)

(3) '이것'은 종래의 사무실 근무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개념을 뜻하는 말이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업무를 수행하는 모바일 오피스부터 영상통화장치를 이용한 원격근무, 재택근무도 이에 해당된다. '이것'은 무엇일까?

(힌트 매일신문 17일 자 12면)

(4) 이달 20일 경산시민회관에서 공연된 '아버지'라는 작품은 미국의 극작가 아서 밀러의 '이 작품'을 각색한 작품이다. 1949년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처음 공연된 이 작품은 세일즈맨인 주인공 '윌리 로만'의 갑작스런 해고와 죽음을 그린 작품으로 미국연극의 대표작 중 하나다. 이 작품은 무엇일까? (힌트 매일신문 18일 자 17면)

(5) '이곳'은 영국을 구성하는 연합왕국의 하나로, 영국 그레이트브리튼섬의 북부 지역을 차지한다. 면적은 7만8천783㎢, 인구는 약 506만 명으로, 수도는 에든버러이며 경제적 중심지는 글래스고이다. 최근 이곳이 영국으로부터 분리독립을 위해 주민투표를 실시했으나 결국 부결됐다. 이곳은 어디일까? (힌트 매일신문 18일 자 14면)

◆9월 11일 자 퀴즈 정답

① 손정의 ② 체 게바라

③ 징비록 ④ 붉은머리오목눈이

⑤ 콜드게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