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대구국가산단에 첫 민간아파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층 학습관 도입 내달 3일 분양

반도건설이 대구 테크노폴리스 반도유보라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다음달 3일 분양한다.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첫 민간 아파트인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1㎞ 내에 유치원 1개, 학교 6개와 상업지구가 있다. 주변으로 10여개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 대구테크노폴리스 반도 유보라 분양 때 호평을 받았던 교육 특화 부분이 한층 향상된다. 단지 내 2층 규모의 별동학습관에서 신개념 교육특화 프로그램 도입,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은 물론 성인까지 아우르는 차원 높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전가구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4Bay구조(74'85㎡)를 기본으로 주방 옆의 여유공간을 활용해 별개의 방 또는 '극대화된 수납장+엄마방'으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반도유보라만의 가족맞춤 특화평면과 실용수납공간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전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성을 높였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와 2.5m 광폭형 주차장이 일부 적용된다. 지상주차장을 없앤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내 단지순환 조깅트랙과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등 초대형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수목원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7년 3월 예정이다.

한편 대구국가산업단지는 국가주도로 조성되는 미래형 자족복합 기업도시로 대구 혁신도시(420만㎡)의 약 3배, 테크노폴리스(726만㎡)의 약 2배가 넓은 1천120만㎡로 조성된다. 규모면에서 대구 테크노폴리스보다 130만㎡정도 더 크지만 공동주택 규모는 8개 단지 7천여 가구로 대구 테크노폴리스의 1만7천 가구의 절반도 되지 않는다. 분양문의 053)639-5550.

임상준 기자 news@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