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등어 칼로리 100g당 183kcal…"다이어트·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깜짝

고등어 칼로리 사진. 매일신문DB
고등어 칼로리 사진. 매일신문DB

고등어 칼로리

고등어 칼로리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고등어의 칼로리는 100g당 183kcal이며, 고등어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이나 건강식품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등어에는 EPA, DH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시 지방 섭취로 좋다고 밝혀졌다.

특히 스타 트레이너로 유명한 최성조 코치는 별명이 '간고등어 코치'일 만큼 평소 고등어를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등어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용할 때는 소금간을 하지 않고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구워서 섭취하는 것이 고등어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소개됐다.

그리고 고등어에 들어있는 오메가-3지방산은 동맥경화, 혈전증, 고혈압,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졌다.

특히 오메가-3지방산은 눈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안구 표면의 염증을 억제하거나, 점액, 지방, 수분으로 구성된 눈물막을 보호하고, 눈의 건조를 막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등어 칼로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등어 칼로리, 184칼로리였구나" "고등어 칼로리, 의외로 효과가 많네" "고등어 칼로리, 고등어 맛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