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오후 2시부터 진행…"현대판 모세의 기적 보여줄까?"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사진. 매일신문DB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사진. 매일신문DB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22일 오늘 오후 2시부터 15분간 실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방방재청은 이날 "전국 상습교통정체구간과 재래시장 등 소방통로확보가 필요한 247개 지역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국민 참여훈련'을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소방방재청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제396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국민들이 실제훈련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요령을 배울 수 있도록 계획됐다.또한 전국 198개 소방서별로 관내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고 혼잡한 주요도로를 자체적으로 1~2곳 선정해, 119출동지령에 따라 펌프·구급차 등 3~4대가 실제로 사이렌을 켜고 출동할 예정이다.출동하는 소방차량은 홍보용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홍보방송을 실시하며, 교통 혼잡도로가 없는 중·소 도시 소방관서는 재래시장 등에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모세의 기적 이루어지려나"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한다"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소방관분들 힘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