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패션디자인 제품 제조인력 양성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과 대구예술대학교(총장 김병호)는 지난달 31일 칠곡군교육문화회관에서 교육생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패션디자인 제품 제조인력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교육생이 직접 만든 '아름다운 우리 옷 전시회'를 가졌다. (사진)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한 패션 디자인 제품 제조인력 양성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자리창출 실적 평가 종합대상(대통령상) 수상으로 받은 상사업비(3억원) 중 일부로 실시했다.

경력단절 여성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은 22주에 걸쳐 운영됐으며, 셔츠' 바지'생활한복'패션소품' 베이비용품 등 다양한 패션의류에 대해 제도에서 바느질까지 제작기술을 익혀 수료생 18명중 11명(61%)이 창업 및 취업에 성공했다.

김병호 대구예술대 총장은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패션'봉제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학교에서 보유한 전문성과 지역성을 살려 지역내 전문인력 창출 및 수급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군민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산학관의 창의적 협업을 실천해 지역민의 고용안정을 위한 사업에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생들의 졸업작품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우리 옷 전시회'에서는 200여명의 주민들이 방문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