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학부모 교육 강사 양성 과정 참가자 120명을 모집하고 있다.
이 양성 과정은 각 학교가 실시하는 학부모 교육의 강의를 담당할 '학부모 자녀 교육 역량 강화 강사단'을 꾸리기 위한 것이다. 이 강사단은 예비 학부모와 유치원, 각 학교와 직장'종교단체 등에서 ▷부모 역할과 자녀 이해 ▷인성 교육 및 생활지도 ▷자기주도학습 지도 ▷창의성과 두뇌 교육 ▷진로 교육 등 전문적 내용을 강의하게 된다.
12일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parent.dge.go.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직접 이 센터(남구 대명동 중앙대로 31길 150) 1층 운영실을 방문해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청자 중 서류 심사를 거쳐 연수 대상자로 확정되면 26~30일 이 센터에서 실시하는 강사 양성 과정에 참가할 수 있다. 연수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26일까지 최종학력증명서 등 증빙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연수는 기본 강의 20시간,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발표 실습 4시간, 사이버 강의 8시간 등 32시간 진행된다. 26시간 이상 연수에 참여해야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수료자라도 강의 시연 평가에서 합격해야 강사단 명단에 등재된다. 연수비는 무료다. 053)231-1482~5. 채정민 기자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