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B, 60세 이상 종신 주택연금 1.10% 우대금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저금리시대 0.1%포인트라도 더 주는 상품 속속 출시

'돈 벌기 참 힘들다.' 물가상승률을 생각하니 시중은행 예금은 손해를 보는 느낌이고 주식'펀드에 돈을 맡기자니 불안하다. 금리에 큰 기대를 걸 수 없는 만큼 다른 부가서비스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눈을 돌리는 것도 또 다른 재테크다. 다행히 은행들도 0.1%포인트(p) 우대금리라도 더 받기 위한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우대금리 상품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은퇴 후 준비 특화상품 '봇물'

퇴직을 앞둔 40, 50대 직장인들은 각종 은퇴 관련 특화상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신한은행의 '신한 미래설계 통장'은 은퇴고객을 위한 종합통장의 성격으로 다양한 연금 자금 수급 및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이다. 적립기간 중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 통장은 사적연금 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공적연금뿐 아니라 개인연금까지도 수급할 경우 금리우대 및 수수료 혜택, 보이스피싱사기보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도 은퇴 후 준비에 특화된 'IBK평생설계통장'을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만 40세 이상 고객들만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4대 연금이나 기초노령연금 등을 이 통장으로 수령하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선 연 1.85%의 금리를 제공한다. 은퇴를 한 상태라면 'DGB 실버주택연금대출'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만 60세 이상(본인과 배우자)의 고령자가 본인 명의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종신까지 매월 일정액을 연금방식으로 대출받아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1.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일상생활에서도 재테크

직장인들은 입맛대로 고를 수 있다.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금리우대 혜택 등 직장인 맞춤 상품으로 꼽힌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이며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다. 자동화기기 시간 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이용 수수료를 ▷급여이체 고객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면제해준다.

NH농협은행은 지역 농'축협과 함께 도시로 나간 자녀와 농촌에 있는 부모 및 도시에 있는 부모와 농촌 거주 자녀(세대 연결)를 연계한 '도농사랑가족 통장'예금'적금'을 선보이고 있다. 이 통장은 부모 자녀 간 생활비, 용돈 등 월 건당 5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는 경우 전자금융수수료와 CD'ATM 현금인출 수수료를 월 10회 면제해 준다. 또 부모와 자녀가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 최고 0.1%p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우리은행의 '우리 뱅크월렛카카오 통장'은 뱅크월렛카카오 충전계좌로 등록 시 5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연 1.0%p의 금리우대와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ATM 현금출금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입출식 통장이다. 하나은행의 '바보의 나눔 통장'은 장기기증희망 등록자에게는 매월 제한 없이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의 타행이체 수수료 및 자동화기기 영업시간외 이용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등록금 납부하고 장학금도 받고

대학생들이라면 관련 상품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3월 시작되는 새 학기를 앞두고 대학 등록금을 유치하기 위한 금융권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다양한 관련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대구은행은 내달 31일까지 대학 등록금 납부 고객 및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히든 캠퍼스 대학 등록금 납부 이벤트'를 펼친다. 새 출발, 새 다짐 등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새 출발 이벤트'는 대구은행 창구, 전자금융 등을 통해 대학등록금을 납부한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아티브북9, 아이패드 등을 지급한다. '새다짐 이벤트'는 만 19~25세의 젊은 고객 중 대구은행 체크카드, 영플러스통장 중 하나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기프티콘을 준다. 4월 중 전자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NH농협은행은 28일까지 대학등록금 납부 이벤트를 통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농협은행에 등록금을 납부한 학생 중 전산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200만원, 2등 2명에 각 100만원, 3등 5명에 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이 밖에 행운상으로는 3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 62명에게 기프티콘(스타벅스'해피콘) 2만원 상당을 주는 등 총 100명의 학생에게 다양한 혜택이 돌아간다. 하나은행은 다음 달 말까지 대학(원) 등록금을 납부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명에게 장학금 50만원씩을 주고 50명에게 도서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삼성카드는 등록금 수납 제휴된 대학교 학생에게 응모만으로 장학금의 행운을 선사한다.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200만원, 2등(2명) 100만원, 3등(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준다.

최창희 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