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귀리 효능은 무엇?…"장윤정도 귀리 다이어트로 15kg 감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귀리 효능 사진. MBC 방송캡처
귀리 효능 사진. MBC 방송캡처

귀리 효능

귀리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오전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 출연한 김문호 한의사는 귀리의 효능에 대해 전했다.

이날 김문호 한의사는 귀리 효능에 대해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 체내 노폐물을 분해시키며 열을 내리고 독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특히 방현주 아나운서는 "출산한 지 27개월 됐는데 아직도 뱃살이 안 빠진다"고 고민을 이야기하자, 김문호 한의사는 귀리는 현미보다 낮은 칼로리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밝혔다.

이에 박소현 아나운서는 가수 장윤정을 언급하며 "장윤정 씨가 지난해 6월 득남했다. 얼굴도 붓고 했는데 귀리 다이어트로 15kg 감량에 성공했다더라"고 말하며 귀리의 효능을 전했다.

귀리 효능 소식에 누리꾼들은 "귀리 효능, 15kg 감량 대단해" "귀리 효능, 현미보다 더 칼로리가 낮구나" "귀리 효능, 귀리 다이어트 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