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
'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는 '사랑꾼' 특집으로 꾸며져 심혜진, 김성은, 별, 타이거JK, 레이먼킴이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레이먼킴은 가장 돈을 잘 버는 쉐프를 묻는 MC들의 질문에 "돈을 제일 잘 버는 사람은 백종원"이라고 답했으며, 이어 MC들이 "제일 맛있는 요리를 하는 셰프는 누구냐"고 묻자, 레이먼킴은 "연남동 이연복 셰프"라고 답하며 "중국 요리를 40년 정도 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레이먼킴은 "이연복 쉐프의 연남동 탕수육은 1시간이 지나도 바삭바삭하다. 소스하고 튀김옷 사이의 공기층을 잘 잡는 것 같다. 고기맛도 살아 있다. 직접 고기를 다 다듬어서 쓰신다"고 극찬했다.
이어 그는 "만두도 보통 사서 쓰는데 이 분은 쉬는 시간에 일일이 손으로 만든다"며 "만두도 한꺼번에 튀기는 것이 아니라 야끼만두처럼 하나하나 튀긴다"고 설명했고, 이후 제작진은 레이먼킴이 극찬한 연남동 탕수육을 사와 직접 맛을 본 MC와 출연진은 연남동 탕수육의 맛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 소식에 누리꾼들은 "'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 나도 먹고싶다" "'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 진짜 맛있겠다" "'해피투게더' 레이먼킴 극찬한 이연복 쉐프 연남동 탕수육, 가게 찾아가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레이먼킴이 언급한 연남동 탕수육 집은 중국 요리 경력 40년의 이연복 대가의 중식당 '목란'으로 서울 서대문구 송월길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