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가 전문대학 최초로 취업 통합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취업 통합 프로그램은 '단계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KMCU-CAS)과 '취업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KMCU-CMP)으로 구분할 수 있다.
단계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준비-실천-심화 단계로 나눠 운영한다. 준비 단계로는 취업 인'적성검사, 새내기 학습법, 리더십 특강 등을, 실천 단계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법 특강, 이미지메이킹, 면접 전략 특강, 강소기업 체험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등을, 마지막 심화 단계에서는 모의면접, 취업 입사체험, 취업박람회 참가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취업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것이다. 각종 취업 프로그램 참여와 개인별 자격증 취득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한 뒤 개별 마일리지 누적 점수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생들은 장학금 혜택을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를 위해 그동안 참여했던 프로그램 활동과 자격증, 기타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최수천 취업처장은 "앞으로도 취업 동아리 운영 및 취업 페스티벌 개최 등을 통해 다른 대학과 차별화한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