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가 올해 개교 22주년을 맞아 가수 소찬휘(실용음악과 교수) 씨와 재학생들이 제작한 '교가(校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대경대가 지난달 30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 교가 뮤직비디오는 록과 댄스 버전 2편이다. 가수 소찬휘 씨와 'A-JAX' '써스포' '라피스라줄리' 등 대경대에 재학하고 있는 아이돌그룹이 참여했다.
록 버전은 지난해부터 6개월에 걸쳐 완성했다. 3차례의 수정과 보완을 거쳤다. 구성부터 기획, 촬영, 편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외주 제작사 도움 없이 대학 구성원이 직접 제작했다. 대학 측은 앞으로 트로트, 발라드, 뮤지컬 버전 등으로 교가 콘텐츠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채영 총장은 "국내 대학이 여러 버전의 교가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 대학 구성원이 전문성을 살려 영상을 제작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한 교가 뮤직비디오의 영상과 음원은 대경대 공식 유튜브와 대학 홈페이지, 모바일 카카오 톡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록 버전의 교가는 대경대 교직원과 학생의 핸드폰 벨소리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