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4년동안 저작권료 수익 무려 46억원 대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2015'에서는 색다른 재테크로 수익은 물론 이미지까지 덤으로 얻은 스타들을 짚어봤다.

특히 27살의 나이에 장범준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한 건물의 건물주가 되기 까지는 '벚꽃엔딩'이라는 노래의 공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 버스커 버스커로 1집을 발매했던 장범준은 쟁쟁한 가수들을 누르고 국민적 사랑을 받았다. 특히 '봄 캐럴'이라 불리는 '벚꽃엔딩'은 연예게 저작권료 수익 톱을 다투는 지드래곤과 박진영에 버금가는 어마어마한 저작권 수익을 거둬들였다.

이와 관련 기자는 "'벚꽃엔딩'은 매 해 봄마다 억대 저작권 수익을 올리고 있다"며 "2012년 2015년까지 저작권료에 음원 등을 모두 포함, 약 46억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다"고 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소식에 누리꾼들은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대박이다"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부럽다" "'명단공개' 장범준, 벚꽃엔딩이 벚꽃연금 4년동안 46억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