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 미인형 얼굴형이지만 한국 여성들은 결코 반기지 않는 둥근형 얼굴. 날씬하다 못해 스키니한 체형을 가졌다 하더라도 둥근형 얼굴 때문에 본래의 체형보다 통통해 보이기도 하고 사진을 찍어도 예쁜 이목구비가 잘 드러나지 않아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둥근형 얼굴의 경우는 골격이 두드러지는 얼굴형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의 커버와 연출만으로도 충분히 전체의 조화를 맞춰줄 수 있으니 낙담하기보다는 빠른 스타일링으로 현실의 벽을 뛰어넘어 보자.
◆둥근 얼굴형 감싸기=스타일링에 들어가기 전에 우선 둥근 얼굴형의 결점 공사를 시작하자. 베이스컬러를 2가지 준비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본래 피부톤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이마 끝 부분 및 턱의 양쪽 끝 부분에 발라 면적을 줄여보자. 피부톤에 맞는 컬러를 사용하고 어두운 컬러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이목구비로 여성의 선 살리기
耳(이)-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의 주된 스트레스는 통통한 볼살. 피부톤과 같은 톤의 베이스제품과 한 톤 어두운 제품을 준비한 후 피부톤과 동일한 제품을 먼저 얇게 한번 깔아준 후 한 톤 어두운 제품을 턱 끝, 광대뼈 밑에 새끼손가락으로 찍어준 다음 턱 끝에서 귓불, 광대뼈 밑에서 관자놀이로 위로 향하듯 펴 발라 얼굴에 입체감을 먼저 살려준다. 하이라이터 제품을 이용하여 콧대와 이마 중심의 입체감을 살려주고 다시 한 번 쉐딩해주면 얼굴에 살아나는 입체감으로 얼굴선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턱선 위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커트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가르마를 7대 3 정도로 해주면 얼굴의 세로중심이 이동하기 때문에 조금 더 턱선이 날렵해 보일 수 있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目(목)-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여성 중 대다수는 동안 혹은 소녀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위하여 일자 눈썹을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일자눈썹이나 얇은 눈썹은 오히려 둥근 얼굴을 더욱 강조하고 두꺼운 눈썹은 되레 얼굴을 커 보이게까지 하기 때문에 금물. 둥근형의 얼굴에는 에지 있는 각진 눈썹이 어울린다. 반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갸름해 보이고 날렵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앞머리부터 눈썹산까지 위로 향하게 그려주고, 눈썹산에 커브를 줘 각진 형태로 그리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눈썹꼬리는 눈썹머리보다 조금 높게 위치하는 것이 좋다.
口(구)-입술을 도톰하고 음영감 있게 표현하여 주는 것이 둥근형 얼굴의 립메이크업 포인트. 틴트로 먼저 입술 라인을 따라 그려준 후 티슈나 화장솜으로 눌러 주면 틴트의 착색 효과로 자연스럽게 입술 윤곽에 혈색 부여를 해줄 수 있다. 입술 안쪽은 원래 표현하려는 립 컬러보다 한 톤 밝은 톤으로 채워주면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효과도 나면서 립스틱이 표현하는 틴트와는 다른 제형의 효과로 도톰한 입술을 보다 쉽게 표현할 수 있다.
鼻(비)-코는 전체적인 메이크업의 균형을 만들어주는 역할도 하지만 둥근형의 얼굴에 있어서 세로 컷을 가장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펄이 들어간 아이보리 계열의 하이라이터를 이용하여 콧대 세로 길이의 3분의 2 정도까지 발라준 후 코끝과 이마 부분에 그라데이션해 주어 코의 볼륨감을 살려준다. 이때 코끝에 한 번 더 하이라이터를 위로 쓸어주듯 작업해주고, 머리가 시작하는 부분에서 눈 앞꼬리까지 섀딩을 넣어주면 보다 입체감 있는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데 주의할 점은 피부톤을 표현한 제품보다 한 톤 낮은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섀딩용 어두운 제품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무대분장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여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갸름한 얼굴형 만들기=둥근 얼굴형의 가장 큰 고민은 통통한 볼살이다. 가르마를 7대 3으로 하여 세로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하거나 앞머리를 짧게 잘라 세로선을 만들어준 후 롱 헤어 웨이브를 주면 얼굴도 갸름해 보이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너무 탱글한 웨이브보다는 살짝 풀린 듯한 웨이브로 연출하면 조금 더 세로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황인조 수203 뷰티서비스 아카데미 대표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