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네거리 인근 '이안 경산중방'…대구생활권 분류 수성구까지 10분

경산시 중방동에 918가구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 '이안 경산중방'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눈길이 집중되고 있다.

경산시에서도 최고의 중심인 경산네거리 인근에 자리 잡은 '이안 경산중방'은 지하 2층~지상 27층 총 10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9'73'84㎡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일조량'통풍을 극대화했으며 32%의 조경면적을 확보하여 공원처럼 쾌적한 아파트를 추구한다.

주택 내부는 모두 발코니 확장형으로 설계하고 현관'주방 등에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경산 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3, 4-Bay 구조 등 신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시행사의 개발이익을 배제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대구 수성구지역 아파트 분양가보다 저렴한 700만원대의 거품 없는 가격이라는 것이 조합 측의 설명이다.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할 예정이며, 모든 사업자금은 아시아신탁이 관리한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지역은 대구 동구 반야월과 수성구 시지가 지척의 거리에 있어 실질적인 대구생활권으로 분류되는 지역이다.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10차로 달구벌대로를 통해 대구 도심까지 곧장 연결되며, 대구도시철도 2호선 정평역과 임당역이 도보 거리에 있어 수성구까지 1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다.

특히 중방동은 경산시의 전통적인 부촌으로 경산시청'경찰서'롯데시네마'시민운동장'홈플러스'이마트'세명병원'은행 등 편리한 주거환경을 구비하고 있다.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맞붙어 있는 중산 신도시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정평초'경산중앙초'경산서부초'중산중'경산중고'경산여중고'경산과학고 등이 밀집해 있고 영남대'경산시립도서관'영풍문고 등과도 인접하여 자녀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빼어난 조망권과 쾌적한 자연환경도 '이안 경산중방'의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 남천이 흐르고 수변공간인 은호공원이 자리 잡고 있다. 문의 053)801-3900.

임상준 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