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왜관 최고 26층 '랜드마크'…협성휴포레 칠곡왜관

왜관역·버스터미널 인접 초중고 2개씩 학군 우수

다음 달 3일 분양하는 칠곡군 왜관읍 왜관중학교 앞 606가구 규모의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에 수요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의 활황세를 이어가는 영향도 있겠지만, 최근 10년간 왜관읍 중심지에는 아파트 신규 분양이 없었고, 협성휴포레의 상품성과 입지가 뛰어난 점이 관심을 끄는 주 요인으로 분석된다.

중견 건설기업인 협성건설은 대구 월성동'장기동'태전동에서 경주까지 100% 분양 완료한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이번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에서도 수요자들을 만족시키는 최고품질 아파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단지구성 면에서 606가구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한다. 일부 가구에는 채광'조망은 물론 쾌적성을 더하는 맞통풍 설계, 넓은 실생활 면적까지 고려한 4-베이 설계, 공간의 쓰임새를 높인 4-룸 혁신평면을 적용한다. 또 동 간 간섭을 배제해 어디서든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하며, 왜관 최고층인 26층으로 지어져 단지 경관 측면에서도 왜관의 랜드마크 건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입지는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는 왜관읍 최요지라는 평가다. 경부선 철도 왜관역과 왜관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거리에 있다. 국도 4호선과 33호선의 광역교통망으로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통하는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은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을 싹 덜어줄 만큼 우수하다. 왜관동부초교, 왜관중, 순심중'고 등의 학교들이 대로를 건너지 않는 도보 거리에 있고, 반경 500m 내에 초'중'고가 2개씩 있다.

구상문학관'칠곡군립도서관'경북도립칠곡공공도서관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서측 도보 거리에 학원시설도 밀집해 있다. 생활편의는 왜관읍 중심입지답게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 농협하나로마트'GS슈퍼마켓'삼부마트'롯데하이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칠곡군청'경찰서'소방서'우체국 등 관공서가 가깝고, 보건소'왜관병원 등 의료시설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단지 외곽에는 먼지와 소음으로부터 보호받는 완충녹지를 두고 산책로 등 자연친화적 환경을 제공하고, 지상주차를 최소화해 공원화와 쾌적성을 더했다.

'협성휴포레 칠곡왜관'은 마감자재 하나까지 첨단화'고급화'안전함을 추구한다. 집 안팎에서 조명'가스'보일러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고, 경비실 및 이웃 간 소통이 편리한 홈네트워크시스템도 적용된다. 1, 2층 및 최상층의 동체감지기와 단지 곳곳의 CCTV가 24시간 안전하게 지켜준다.

가구별로 설정된 비밀번호로 찾아가는 무인택배시스템, 피트니스센터'작은도서관'어린이보육시설'경로당 등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분양 평형은 59㎡, 72㎡, 84㎡며, 72㎡의 틈새평면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왜관동부초등학교 앞에 있다. 문의 054)971-8811.

칠곡 이영욱 기자 hello@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