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서문로에 위치한 33년 전통의 덕영치과병원은 환자들의 신뢰가 높은 병원으로 손꼽힌다. 단일 치과병원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대구경북은 물론, 서울이나 경남, 전라도 등 전국에서 환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풍부한 수술 경험을 축적한 전문 의료진이 다양한 첨단 의료기기를 활용, 고난도의 수술을 막힘없이 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덕영치과병원의 강점은 차별화된 의료진이다. 이곳의 치과의사 15명은 모두 임플란트를 시술하며, 의료 역량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헐값 진료나 과대광고, 호객 행위로 환자들을 유인하는 일부 대형 치과와는 차별화된 한 차원 높은 시술력과 만족스러운 임상 결과를 보인다는 것이다.
다양한 첨단 의료기기도 장점으로 꼽힌다. 덕영치과병원은 병원 수익의 30%를 병원의 설비 및 기자재 확보에 사용한다. 일반적인 드릴 대신 사용하는 물방울 레이저는 진동이나 열 발산이 없고 출혈이나 통증이 적다. 임산부나 고혈압, 당뇨 환자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치료가 가능하다. 충치 치료에 사용되는 '세렉 캐드캠'도 환자들의 호응이 높다. 깨지거나 빠지고 손상된 치아의 빈 공간을 세라믹으로 대체하는 이 장비는 3D 입체영상으로 정밀한 맞춤제작이 가능하고 진료 당일에 보철 치료를 할 수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다양한 장비도 갖추고 있다. 임플란트를 심은 뒤 초기 고정을 확인하거나 회복 단계가 지난 뼈 융합 상태를 확인하는 '동요도 측정기'와 공명 주파수를 이용해 임플란트의 고정도를 측정하는 '오스텔 멘토 측정기'도 운영 중이다. 환자에게 맞는 임플란트 굵기와 길이를 재현하는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기기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의료 관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연간 수십여 개의 기관'단체에서 견학을 오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 온 의료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 중국의 길림성에서 임플란트 시술 지원을 하고 있고, 베이징 아이캉 덴탈그룹과 업무협약을 맺고 진료 지원을 진행 중이다. 중국 치과의사들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병원의 또 다른 특징은 170명의 직원 모두가 평생직장으로 알고 오래도록 근무한다는 점이다. 모두가 행복해야 좋은 진료를 할 수 있다고 믿으며 직원들의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덕분이다. 이재윤 병원장은 전국아파트 입주민대표회장과 로타리 코디네이터 등 10여 개 단체의 회장을 맡아 활발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윤 병원장은 "대구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치과 임플란트 분야에서 수도권 지역보다 의료 역량이 훨씬 우수하다"면서 "의료 관광은 앞으로 대구의 미래 먹거리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이며 덕영치과병원도 메디시티 대구의 위상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53)256-2145.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